IT 이야기/Apps & OS

아이폰 5S와 iOS 8과의 만남 [iOS 8 bata5]

*천추 2014. 8. 9. 00:55

올해 애플의 업그레이드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이 조금 적은 것 같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iOS 7과 OS X 매버릭스의 업데이트 규모가 매우 컸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는 그다지 변한 것이 없을 것이라는 예상이 맞은 것 같습니다.

   

배타 버전을 쓰면서 그리 좋은 이야기를 하지 않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이유는 프로그램상의 오류를 점검하고 사용자들에게 피드백을 받기 위하여 공개를 하는 것입니다. 배타 버전을 받고 훌륭하다 등의 칭찬 일색이라고 하면 개선 사항이 별로 없을 것입니다.

   


   

남들보다 iOS를 먼저 사용하면서 불편함과 에러 등에 대한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제기 하는 것이 베타 유저의 의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일단 대부분이 기기를 조금 특이하게 사용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단점도 많은 유저입니다.

   

개인적은 아이폰 업그레이드 팁이라고 하면 iOS 버전에 따랄 폰의 이름을 다르게 하고 있습니다. iOS 6에서는 Tae hoon, iOS 7에서는 chunchu, iOS 8에는 Tad로 하려고 합니다. 이유는 백업 시에 착각을 피하기 위해서 입니다.

  


일단 iOS의 베타 버전의 문제점은 배터리의 소모가 심하다는 거입니다. 약 10% 정도는 빠르게 배터리가 단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식 버전의 마지막 마무리에 배터리 최적화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5S와 iOS 8 베타 설치

   

맥 북 프로 레티나에는 7월에 OS X 요세미티를 설치했지만, 아이폰 5S는 A/S 문제로 이제야 설치를 했습니다.

   

아이폰 5S의 업그레이드 소감은 '모가 변했는지 잘 모르겠다!' 고 할 정도로 잘된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모가 변했는지 잘 모르겠다!' 는 악평이라고 볼 수 있지만 개발자가 들으면 매우 좋아할 것 같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었지만, 막상 써보면 바로 익숙해 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음성 메시지 보내기 등은 있는 듯 없는 듯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마누라 사랑해요'라고 테스트 문자 보냈더니 아내가 한 10번은 돌려서 듣고 있습니다.

   

iOS 8 베타 버전의 단점과 장점

베타 버전의 단점은 익숙한 앱들의 에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누구의 잘못도 아닙니다. 아직 적용되지 않은 것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민은행 앱과 티 맵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금융 앱은 배타 버전에서는 100% 되지 않기 때문에 베타 버전을 설치하시려면 꼭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베타 버전의 장점은 전체적으로 새로운 기능들을 써볼 수 있다는 것 이외에도 잘 쓰지 않던 서브 앱 들을 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티 맵을 대신하여 이번에 아이폰 기본 지도 앱의 네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의 사무실을 찾아갔습니다.

  

   

   

덕분에 새로운 앱의 사용법도 익히기도 했습니다. 익숙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쓴다는 것은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기분 좋은 일입니다.

   

기대되는 헬스 캐어

   

아직은 헬스를 위한 장비를 기본으로 차고 다닐 정도는 아니라고 보지만 조만간 통합된 하나의 보조기기(아이워치)가 나온다면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헬스와 관련한 부분은 작년에 구매한 '조본 업'은 리뷰도 쓰지 않고 방치 한 것을 보면 개인적으로는 크게 활용할 것 같지 않습니다. 특히 주변 기기들의 가격대가 10만원을 상회하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비용을 들일 것 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의료 정보기능은 잠겨있을 때도 볼 수 있도록 세팅이 가능한데, 아직은 배타여서 역시 기능의 활성화는 되고 있지 않습니다. 지병이 있는 사람의 간단한 정보를 아이폰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응급 상황에서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헬스의 기능은 발전을 하면 저희 부모님 같이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 대한 건강상황을 원거리에서도 알 수 있고 라이프 스타일의 개선 등으로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베타 테스트의 시작입니다. 사용을 하면서 관련된 이야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8월의 천추의 IT 이야기" 블로그 포스팅 방향

윈도 8.1 신 시작메뉴 알아보기 (단축키 윈도 키+X)

즐거웠던 Uflix movie(유플릭스) 파워 서포터즈 발대식

아이폰 5s 고장과 애플의 A/S 진행 중 문제점[3] 공인 서비스 센터의 서비스 거절

티스토리 블로그의 발행과 공개 그리고 퍼블리싱 작업 성공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4]

클래식 학점은행 "정미션콘서바토리" -클래식학부 2학기 수업과목 교수별 소개 1탄.김훈교수님편

원노트 강좌 [16] 메모장으로의 원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