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본능 윈도 8.1 태블릿 ASUS Vivo TAB Note 8[2] 8인치 태블릿과 생산성 작업
6월은 거의 윈도 8.1 태블릿을 위주로 리뷰와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테스트하는 태블릿은 아수스의 비보 탭 노트 8(ASUS Vivo TAB note 8)입니다.
ASUS Vivo TAB note 8(아수스 비보 탭 노트8)의 특징은 8인치 윈도 8.1 태블릿으로 윈도 8.1 태블릿 제품 군 중에서는 가장 작은 사이즈의 태블릿입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느낌을 위주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역시 개인적으로는 개봉 기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세로본능 ASUS VivoTab Note 8
일단 느낌은 '이거 세로용 태블릿이네.'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태블릿은 세로가 기본이라고 생각을 하는 사람 중 한 명이기 때문에 일단 상당히 반가운 느낌이었습니다.
"이 친구는 가급적이면 세로로 써봐야지" 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사실 세로 모드의 장점은 우리가 매우 익숙한 종이와 느낌이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모니터도 세로로 세팅해서 썼을 정도로 세로 모드를 선호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10인치 이하의 태블릿에서 확장을 위한 Usb까지 바라는 것은 조금 무리일 것이지만 개인적으로 윈도 태블릿이라면 어느 정도 확장성도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일단 ASUS VivoTab note 8의 테스트 방향은 세로모드 사용과 마이크로 소트의 무료 서비스인 OneDrive를 활용한 생산성 작업 등입니다.
* ASUS VivoTab note 8를 구매하시면 오피스 제품을 쓰실 수 있는 라이선스 쿠폰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저는 오피스 365를 1년 단위로 구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라이선스는 쿠폰은 쓰지 않고 무료로 제공되는 원노트와 원드라이브 사이트를 이용한 생산성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저와 일을 함께 하는 에디터들의 작업 기준으로 ASUS VivoTab note 를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테스트입니다.
원노트의 세로모드는 아이패드에서만 써봤는데 윈도8.1 태블릿으로 써보니 바로 세로 모드에 적응이 되었습니다. . 덕분에 서피스 프로를 세로 모드로 하고 원노트 작업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다음달 7일경에 서피스 프로3의 국내 출시 행사가 있는데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일단 첫 느낌과 테스트 방향에 대하여 한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윈도 8.1를 쓴지도 벌써 1년이 되어 갑니다. 다양한 윈도 태블릿 쓰면서 느끼는 것이고, 윈도 8에 관련된 이야기를 쓸 때 마다 윈도 8.1과 윈도 8은 거의 서로 다른 OS 같다는 말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10인치 미만의 윈도 8.1 태블릿의 활용법과 아이패드 미니와 아수스 비보 탭8을 비교하는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저장용량 대폭 증가! - 오피스 365 사용자는 무료 1TB로 증대
성공 창업 방정식 전수 무료 특강안내 -이상헌 소장 특강
다음 뷰 개편으로 인한 "최신 글 불러오기와 페이스타임 플러그인 설치 " 디자인 소스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저가 태블릿의 가능성 한성 컴퓨터 Gadget V10 리뷰[3] Gadget V10과 윈도 8.1
윈도 8.1 태블릿을 쓰면서 느낀 클라우드 스토리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