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 스크린 샷 기능 활용하기
드롭박스는 개인적으로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서비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상당히 다양하게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 다음의 '다음 클라우드', 마이크로 소프트의 '원드라이브' 그리고 드롭박스에서 Box.com의 Box까지 정말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쓰고 있고 사설 클라우드로 애플의 타임캡슐까지 정말 다양한 클라우드를 쓰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각각의 클라우드 특징 별로 다양한 클라우드스토리지 서비스를 쓰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인 N드라이브는 주로 클라이언트와 자료를 공유할 때 많이 쓰이고, 다음 클라우드는 사진의 공유 및 동기화, 원노트는 업무용 파일을 공유할 때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드롭박스는 작업 파일의 공유를 위해서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스크린 샷 저장기능으로 작업의 공유가 더욱 편리해 진 것 같습니다.
단순히 맥북과 집에 있는 PC 간의 공유는 역시 시제 하드인 타임캡슐이 최고로 빠르기는 합니다. 바로바로 공유를 할 수 있지만 타임 캡슐은 아무래도 저장의 느낌이다 보니 바로바로 활용 할 때는 드롭박스를 많이 쓰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강력한 업무용 공유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드롭박스입니다. 빠른 동기화가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의 단점이라고 하면 역시 적은 용량입니다. 오래 동안 쓰던 사람도 무료 서비스를 쓰는 경우 5기가바이트 내외 정도의 용량을 제공입니다.
제 컴퓨터 환경을 자주 설명을 드리는데. 맥을 쓰면서 보조로 윈도 8 PC 와 윈도 7 PC를 함께 쓰기 때문에 효율적인 공유를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클라우드스토리지 서비스를 쓰고 있습니다.
드롭박스 바로가기
드롭박스의 새로운 기능 스크린 샷
드롭박스의 스크린 샷 공유 기능은 여러 대의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 저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외부에서 원격 접속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고 집에서는 KM 스위치를 이용하여 직접 컨트롤을 할 때도 있습니다.
일단 원격접속 중 외부에서 윈격접속을 할 때는 맥으로 원격 접속화면을 직접 스크린 샷으로 찍을 수 있지만 어느 정도 화면의 화질의 손실이 있기 때문에 선명한 스크린 샷을 찍을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KM 스위치를 이용하여 PC 화면 상태에서 스크린 샷을 찍을 때 약간 문제가 있었지만, 이제는 드롭박스의 스크린 샷 공유로 매우 편하게 스크린 샷을 보관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앱의 소개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상당히 많은 수의 스크린 샷을 찍고 있습니다.
덕분에 효율적인 스크린 샷 관리를 위한 툴이 필요했는데 이제는 드롭박스 때문에 많이 해결이 되었습니다.
드롭박스 스크린 샷 기능의 장점
자동으로 클라우드 공유 폴더인 드롭박스의 스크린 샷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덕분에 다른 장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용 드롭박스에서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태블릿이나 스마트 폰 등에서도 드롭박스 앱을 이용하여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스크린 샷 기능 총평
드롭박스의 기본적인 기능에 추가 기능으로 추가된 스크린 샷의 저장기능은 스크린 샷을 바로 저장하기 어려웠던 원도 PC에서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맥에서는 기조에 쓰던 스크린 샷 앱을 삭제 할 정도로 성능이 좋아 졌습니다. 특히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위에도 언급한 것 같이 드롭박스는 최고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배달앱 '배달의민족 앱 바로결재 수수료인하'[배민 서포터즈]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의 문체에 대하여 [블로그 마케팅]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HDR-4000 리뷰 - 블랙박스 영상 분석으로 연비운전을 하다!
우리가족 스마트 폰을 지켜주는 원격 백신 앱 "폴라리스 패밀리 가드(POLARIS Family gu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