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데스크톱 9를 더욱 선명하게 사용하기 화면 모드 잘 활용하기
오랜만에 페러렐즈 데스크톱에 대한 글을 씁니다. 이유는 함께 일하는 지인의 맥북에 페러렐즈 데스크톱의 설정 변경하여 다시 세팅을 도와 주면서 화면의 해상도를 설명해 주었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페러렐즈의 화면 설정에 대하여 알면 좋을 것 같아서 블로그에도 올립니다.
페러렐즈 데스크톱 9는 작년 국내 출시 행사에 참여하고 선물로 받은 제품을 쓰고 있습니다. 이전 버전인 페러렐즈 8은 제가 직접 구매를 했습니다.
업무가 블로그 운영이라고 하지만 10곳 이상의 블로그를 관리하고 블로그 디자인을 하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간단한 php 정도의 코딩을 맥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맥을 주 컴퓨터로 사용을 하고 오피스의 원노트를 메인 프로그램으로 쓰고 있습니다.
맥에서 윈도용 프로그램을 쓰는 데는 사실 얼마 전까지는 HiDPi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약간 불편하게 맥에서 페러렐즈 데스크톱 9을 쓰고 있었습니다. 페러렐즈를 사용하면서 가장 문제가 되던 것이 해상도였습니다.
페러렐즈 데스크톱 9는 3가지의 해상도 모드를 지원합니다.
1. 확대/축소 모드
제일 기본적인 모드입니다. 전체 모드나 창 모드 쓰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화면 해상도로 메모리를 많이 쓰지 않습니다. 원도에서 HiDPi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을 쓰시기에는 좋습니다.
2. 레티나에 가장 적합한 모드
윈도의 모든 프로그램들이 HiDPi모드로 보여 줍니다. 윈도에서 HiDPi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은 레티나 정도의 선명도로 보입니다.
특히 오피스의 프로그램들은 레티나에서 쓸 때 정말 선명하게 보입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이 잘 안 나오는 것 때문에 쓰지 않다가 HiDPi에 대하여 알고 나서는 기본 모드로 쓰고 있습니다.
3. 추가 공간
맥의 최대해상도를 사용 할 수 있게 합니다.
2880*1800의 해상도를 모두 사용하게 하는 모드입니다. 큰 화면이 필요할 때 쓰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레티나 모드를 쓰지 않고 추가 공간에서 윈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200% 로 사용을 했는데 원래는 "레티나에 가장적합"한 모드와 같은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레티나가 아니고 외부 모니터를 이용할 때 HiDPi를 사용하려고 할 때 쓰시면 좋습니다.
HiDPi를 쓰면 전체적으로 보이는 것은 크게 차이가 없지만 눈금에서 보듯이 실제 사이즈는 레티나의 전체 사이즈를 1/2로 줄여서 선명도를 늘린 것입니다.
오늘도 기승 전'선명도'로 끝이 나는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노안에 컴퓨터를 많이 해야하는 난시에게는 가장 필요한 것이 선명한 화면인 것 같습니다.
맥북프로 레티나를 사게 된 것도 선명한 화면 때문이었습니다. 선명한 화면은 가독 성이 높기 때문에 '눈이 편한 작업'을 할 수 있고 눈의 피로도가 낮아지고 업무효율이 올라갑니다.
페러렐즈로 윈도 작업을 할 때 지원되는 화면을 이해하시고 쓰시면 보다 효율적인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무인코딩 동영상 어플 AVPlayer
이제는 고선명도의 시대 HiDPi[4] 4K 모니터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스마트 아카데미 'SMART APP 개발 강좌 - 게임 개발 프로젝트 3기 모집'[스마트 앱 전문 교육기관]
맥 유저를 위한 유료 맥 앱 소개 – 천추의 IT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