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를 이용한 협업! 클라이언트와의 공유는 에버노트
개인적으로 가장 마이크로 소프트의 원노트가 가장 편리한 협업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원노트를 활용한 협업 이외에 일반적인 방법의 협업 시스템입니다.
현재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나 협업의 도구는 사무실에 출근 없이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 달 말부터는 천안 남서울대학교에 있는 비씨컴 세팅을 위하여 출근을 해야할 상황입니다.
마케팅이 업무를 하다 보면 협업의 종류도 다양하게 진행을 하게 됩니다. 저를 도와 주는 에디터와는 오피스 웹앱을 이용하여 협업을 구성하였고 일반적으로 제가 마케팅을 해주는 곳에 대한 협업의 구성은 에버노트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에버노트의 장점 웹앱과 프로그램이 모두 있고 다양한 기기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사의 직원들과의 협업은 에버노트를 활용하는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장점
에버노트 모토는 "모든 것을 기억하라"입니다. 하지만 제 경우는 기억의 기능 이외에 공유의 기능이 크기 때문에 "모든 기기에서 노트하다!"로 제목을 잡아보았습니다.
에버노트 다운로드 : http://evernote.com
사용 가능 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맥, pc , window 태블릿 등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천추의 IT 이야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제일 처음 소개시켜드린 어플이 에버노트 어플입니다.
그만큼 기본적인 기능이나 편리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에버노트 어플은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스마트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노트북, 서피스 등 모든 기기에 깔려있는 어플입니다.
에버노트 어플은 사용 빈도가 높은 뿐만 아니라 사용성도 상당히 좋은 어플로 부분 무료 어플입니다.
에버노트 가장 큰 장점은 클라우드 방식으로 공개되면서 노트를 다른 기기에서 같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디터들과의 협업은 원노트로 제가 마케팅을 해드리는 클라이언트와는 에버노트로 업무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경우 마케팅을 위한 기본 자료 등을 전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에버노트를 이용한 협업에 관련하여 진행결과를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