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리뷰

에이픽스 트리플드라이버 게이밍이어폰 GE004BA - 유선 인이어 이어폰을 닌텐도 스위치 악세사리로 사용해보니

*천추 2023. 3. 9. 18:20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예전에 비하여 그다지 게임을 많이 하는편은 아닙니다. 예전에는 여가시간의 대부분을 정말 게임으로 보냈었는데, 최근에는 아주 가끔 스타크레프트나 오버워치 등을 즐기는 정도입니다.

사실 음악을 좋아하는데, 음악을 들으면서 집중하는 작업을 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일부에서는 집중을 하기 위해서 화이트 노이즈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저는 음악을 들으면 집중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선이어폰을 드다지 선호하지는 않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을 쓸 수 없는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어쩔 수 없이 유선 이어폰을 닌텐도스위치 악세서리로 써야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트리플 드라이버 게임이어폰 GE004BA는 좋은 음질에 가성비 좋은 게이밍 제품입니다.

붉은 색 케이블이 일단 눈에 띄는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에이픽스는 유통업체를 두지 않고 제조한 제품을 직접 유통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그래서 은근 제가 많이 쓰는 브랜드입니다.

구성품은 이어폰과 파우치 Y자 케이블과 추가 구성되는 10쌍의 이어텝이있습니다.

게임이어폰 본체입니다.

붉은색 케이블이 마음에 듭니다 제가 가장 오래 썼던 이어폰도 붉은색 케이블이었습니다. 실리콘 소재로 잘 엉키지 않는 케이블입니다.

정말 이어팁은 미친 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모리폼 이이팁이 3쌍이나 있습니다.

커널형이어폰의 경우 이어팁이 많으면 상황에 따라 조절해서 쓸 수 있는데, 10쌍의 추가 이어팁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트리플 드리이버를 쓰고 있다고 합니다. 외부가 아크릴소재로 내부가 보이게 되어 있는데, 일단 눈에 2개는 보이고있습니다. 6미리 드라이버(Dynamic Drivers 6mm) 2개와 싱글 BA 드라이버(Single BA Driver)로 트리플 드리이버를 쓰고 있는 제품입니다. BA(Balanced Armature)는 작은 사이즈 때문에 음질을 높이기 위해 하우징에 밀어넣는 개념의 드라이버입니다.

게이밍 이어폰이라서 컨트롤 버튼으로 이어폰을 끄는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케이스가 있어서 휴대성이 매우 좋습니다.

트리플드라이버 게임이어폰 GE004BA스팩

Triple Drivers (Dynamic Drivers 6mm*2 + Single BA Driver)

• Frequency response : 20Hz-20kHz

• Sensitivity : 108dB + 3dB

• Impedance : 16Ω

• Cable : 120cm

• Plug Pin : 3.5mm

닌텐도스위치의 단점이 음향에 대한 부분이 매우 약하다는 것입니다. 블루투스로는 컨트롤을 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은 페이링 자체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작은 스피커로는 생동감 넘치는 타격감이나 컨트롤의 느낌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게이밍 이어폰이 필수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악세서리는 다양한데, 컨트롤 패드를 순정에서 교체를 한 제품입니다.

최근에 스마트폰의 이어폰 단자가 하단에 많이 위치하는데 상단에 위치한 이어폰 단자는 약간 불편한 것 같습니다.

닌텐도와 상당히 어울리는 디자인의 제품인 것 같습니다.

게이밍이어폰이지만, 음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연결해서 음질을 테스트를 하면서 글을 쓰고 있었는데, 집중이 잘되어서 한 시간 동안 음악을 들었습니다.

후기

가성비와 음질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6mm 드라이버 2개외에도 BA(Balanced Armature )드라이버가 하나 추가되어서 음질을 높인 제품입니다. 6mm 2개만으로도 음질이 올라가는데, BA 드라이버로 음질을 더욱 보강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