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닷컴 윈도우 11 가이드북 '새로워진 Windows 11 활용법 대공개'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윈도우11은 정말 기습적으로 업데이트를 했고 새로운 인터페이스 때문에 사용이 어렵다는 분도 있고, 보기가 편해져서 좋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소개가 되자마자 업데이트를 해서 이제는 첫화면이 바뀐 느낌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 많은 OS 인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새롭게 바뀐 윈도우 11에 대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영진출판사는 개인적으로 한 번 작업을 진행했던 적이 있는 출판사로, 빠르게 바뀐 IT 환경에 대한 대응을 해주는 책을 만드는 곳입니다.
며칠전에 업무용으로 쓰고 있던 레노버 노트북에서 갑자기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메시지가 떠서 깜짝 놀랐습니다. 연식 어느정도 되기 때문에 업데이트 조건에 맞지 않는 것으로 알았었습니다.
조금 뜬금 없었지만, 그래도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바로 진행을 했습니다.
업무용으로 직원이 쓰고 있는 노트북이여서 업데이트 후 이견이 조금 있었습니다. 직원 1은 좋고 편하다는 평가와 직원 2는 어색하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가 어색한 분들을 위한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영진닷컴 윈도우 11 가이드북
새롭게 출시된 윈도우 11에서 가장 많이 변화된 부분으로는 시작 메뉴의 위치 변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위젯’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홈화면에 채팅 앱이 고정되어 있어서 연락처에 등록된 사람들과 빠르게 채팅하거나 화상 미팅도 빠르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열려 있는 앱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나 다양한 정렬 방법 그리고, 파일 및 폴더를 관리할 수 있도록 더욱 편리하게 바뀐 파일 탐색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저도 읽어 보면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내용이나 기본 프로그램의 활용 부분은 매우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자 권순만님은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사인 Metanet 그룹의 Metanet Tplatform에서 Modern Works 서비스 팀장으로 재직 중이며, 엔터프라이즈 및 중소기업 대상으로 최신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 대한 기술 세미나, 교육 및 테스트 지원 등을 통하여 기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윈도우 11 설치하기 부터 인터페이스와 기본 프로그램의 활용 등 다양한 윈도우 11을 활용하기 위한 내용이 충실한 가이드 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계정관리 같은 부분은 한 번 설정해놓으면 거의 끝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접근이 어려운 부분이었는데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웹 표준을 지향하는 Microsoft Edge 브라우저와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무장한 윈도우 11은 사용자 편의성이 극대화 된 최신 운영체제라고 할 수 있수 있습니다.
직원들에게 설명하기 어려웠던 부분인 계정을 활용하는 방법과 원드라이드 등 윈도우11을 이용하는데 필수적인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아래링크를 클릭하시면 구매나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996년부터 윈도우를 이용하고 있는데, 시스템이 지원하는 윈도우 8부터는 무료로 업데이트해서 사용할 수 있는 OS가 되었습니다. 2대의 윈도우 노트북 중 업무용으로 쓰는 레노버 노트북만 업데이트가 가능했는데, 자동으로 11의 업데이트를 하면서 활용에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소개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