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리뷰

삼성 외장하드 MOSAIC 추천 "맥북프로 16인치와 아아패드 프로 외장SSD로 사용해보니“

*천추 2023. 2. 2. 12:03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아이패드프로로 업무를 하는데 항상 느끼는 것이 용량의 부족이 문제입니다.  이제 완전히 컴퓨터와 차이가 없이 사용하고 있는데, |. 일러스터와 포토샵 작업의 일부를 제외하고는 거의 완벽하게 제 업무를 위한 생산성 작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것을 외장 SSD를 사용해서 해결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아이패드 프로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저장공간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나 맥북프로의 저장공간의 확보는 나스를 통하여 구현을 해놓았지만, 네트워크 하드 또한 업무를 위한 사진자료 등을 보관하고 빠르게 보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일단 내용확인을 위한 썸네일이 너무 늦어서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도 문제입니다.

물론 외장 SSD가 있지만 사진을 많이 찍는 입장에서는 벌써 거의 차버려서 백업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외장하드가 필요합니다.

삼성 외장하드 MOSAIC 1TB로 넉넉한 저장공간 확보

삼성의 공식 온라인 파트너사인 (주)형연태크에서 판매를 하는 제품입니다. 전문 업체에서 판매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A/S 등의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박스 아트가 이미지 없이 투명하게 제품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의 외장 제품군의 특징적인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제품의 디자인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매우 예쁩니다.

박스의 후면입니다. 추가 파츠가 있다는 것 등 설명이 있는데, 오른쪽 상단에 있는 3년 보증이라는 글이 가장 눈에 뜨입니다.

6개의 컬러 패널이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색상으로 조합 가능한 제품입니다. 아이디어가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외장하드의 경우 책상에 올려 놓고 쓰는 제품인데, 디자인이 별로라면 쓰면서 기분 좋게 작업을 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색상의 추가 파츠가 들어 있어서 색상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Type-C 젠더와 삼성 프리미엄 케이블 제공되고 있습니다. 5핀에 전력을 공급하는 케이블인데, 외장하드의 경우 모터가 돌아가기 때문에 전원이 중요해서인지 전용 케이블이 들었습니다.

 

삼성 보안 소프트웨어가 내장되어 있는데, 비밀번호 설정 등 보안기능이 있어서 들고 다니는 하드에 중요자료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용 외장 HDD 이기 때문에 벤치마크를 통하여서는 막 빠르다는 느낌은 없지만 사용해 보면 쓸만한 정도의 속도가 나옵니다.

 

맥북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용을 하려면 애플에 제품에 맞는 포맷을 사용해야 합니다. 애플의 장점이자 단점으로 프로그램 자체를 하나의 드라이브 개념으로 프로그램을 하나의 단일 파일처럼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용 파일 포맷으로 쓸 수가 없습니다.

맥북프로에서 파이널컷 프로로 작업을 하는 경우 요즘은 유튜브영 편집 영상의 경우 큰 것은 100GB가 넘는 것도 있기 때문입니다. 비싼 SSD 보다는 효율적인 외장 HDD가 상당히 효율적입니다.

실재 사용하는 모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썬더볼트 독의 궁합은 정말 뛰어난 것 같습니다. 무한 확장으로 모니터와 외장SSD, 외장 HDD를 연결해도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두달에 30GB 정도의 용량의 사진을 촬영합니다. 동영상을 조금 찍는다면 더 많이 사용을 하고요, 그렇다 보니 아이패드프로에도 외장 HDD가 꼭 필요합니다.,

이번에 삼성 외장하드 MOSAIC 맥북프로 16인치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에 사용해 보니 정말 넉넉하게 저장공간이 늘어난 기분입니다.

제품구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