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블로그 마케팅 사례 제주 데이즈 호텔 분양

블로그 마케팅에서 가장 어려운 영역이 분양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쟁도 치열하고 어뷰징도 매우 심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곳에서는 피하고 싶은 마케팅 중 하나입니다.


이번 사례는 제주도 데이즈 호텔 분양으로 "호텔 분양'을 알리는 것 이외에도 제주 데이즈 호텔의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현재도 진행 중 입니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사항은 상위 노출을 여러개 요구 하셨는데, 키워드가 중복이 되어서 주요 키워드 5건을 메인으로 하고 상위노출을 진행하였습니다.

   

물론 요청사항을 다 수용하면서 견적가를 올리는 것도 방법이지만, 키워드 자체가 중복되고 있기 때문에 저희 블로그끼리의 경쟁도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제주 데이즈 호텔분양 마케팅 플랜

마케팅 전략은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한 브랜드 블로그와 상위노출을 병행하면서, 키워드 광고를 함께 진행해드리는 마케팅 플랜이었습니다.

   

다른 분양 블로그 마케팅과의 차이점은 상위 노출과 함께 브랜드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정보 및 콘텐츠와 일상적인 내용을 혼용하여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을 하기 때문에 정보를 보다 충분히 제공 할 수 있고 중복되는 자료를 피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경쟁이 심한 키워드

클라이언트를 위해서는 경쟁이 심한 곳에서는 파워 콘텐츠가 가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워컨텐츠에 마케팅 적인 글을 쓰고 나머지 브랜드 블로그에는 방문자를 위한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마케팅의 목적 이외에 정보의 전달이라는 블로그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브랜드 블로그 운영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제주 호텔 분양으로 브랜드 블로그와 상위노출 블로그에 병행 노출하고 있습니다. (4월 21일 기준)

   

블로그 마케팅을 하다보면 항상 중심이라는 것이 생기게 됩니다. 블로그는 클라이언트가 둘입니다. 한 곳은 블로그를 의뢰하신 곳이고 다른 한쪽은 글을 읽어주는 독자입니다. 어찌 보면 최종 클라이언트는 독자가 되기 때문에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경쟁이 심한 키워드의 블로그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분양은 개인적으로 지인들이 많고 또한 조금 알려져 있기 때문에 직접 사무실로 오셔서 진행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주 데이즈 호텔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ovipws

   

블로그 마케팅은 전체적인 온라인 마케팅의 일부입니다. 키워드 광고와 보도자료 등을 병행하여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블로그 상위노출도 중요한지만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독자들을 위한 정보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와 콘텐츠가 역시 중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독식한 키워드는 참 어려운 것 같아요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제주도는 워낙 호텔이 많아서 마케팅이 엄청 치열하겠더라구요.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상단노출도 머리싸움인듯...ㅎㅎ
    잘 보고갑니다.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hym9981.tistory.com BlogIcon 마니7373

    늘 따라하고 싶은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역시 전문가는 다릅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infotaptap.com BlogIcon 톡톡 정보

    블로그 마케팅 정보 알아갑니다.
    늘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 되세요^^

  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8910.tistory.com BlogIcon 여행쟁이 김군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aaqq.tistory.com BlogIcon 아쿠나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시려는 분들에게
    유익한 내용 정리해 주셨네요~
    즐거운 불금되세요 ^^

  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bonlivre.tistory.com BlogIcon 봉리브르

    여러 가지 부분을 빠짐없이 고려해야 하는 것이
    블로그 마케팅이네요.
    노력한 만큼 성과가 있으면
    그만큼 보람도 클 것 같구요..

  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bmking2015.tistory.com BlogIcon 달빛천사7

    요즘은 블로그 마케팅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글 올려도 금방 밀리지여

  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u1624.tistory.com BlogIcon 도느로

    그렇죠. 키워드보다는 올바른 정보를 주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 잘 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