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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HDR-4000 리뷰 - 블랙박스 영상 분석으로 연비운전을 하다!
    IT 이야기/기타기기 2014. 11. 18. 14:08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운전을 하다!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HDR-4000

       

    블랙박스를 설치를 하고 운전을 하면서 느끼는 점은 일단 조금 안정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방어 운전을 한다고 하여도 부득이하게 사고가 날 확률이 있습니다. 이럴 때 대비가 되기 때문에 매우 안심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년 이상 무사고 운전을 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방어운전입니다. 만약 방어운전을 하다 사고가 났을 때 증명할 방법은 블랙박스 밖에 없을 듯합니다.

       

    오늘은 블랙박스에 대한 리뷰입니다. 소개해드린 블랙박스는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HDR-4000입니다.

       

    블랙박스의 기능도 점점 업그레이드 되는 것 같습니다. 녹화화면을 보면서 확인 할 수 있는 블랙박스 HDR-4000입니다.


       

       

    현대 엠엔소프트 블랙박스 HDR-4000 특징

    8.9cm (3.5형) FULL 터치 LCD가 있어서 녹화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LCD는 간단하게 터치를 하면 바로 켜지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 한 화면에서 전방, 후방 실시간 녹화 영상 확인 가능(한번 터치-전방 / 두 번 터치-후방)

       

    터치가 가능한 LCD 블랙박스이기 때문에 환경설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매뉴얼 상에는 전방 약 137도의 시야라고 하지만, 동영상을 PC에서 보면 시야가 매우 더 넓어 보입니다. 16기가의 메모리 때문에 Full HD로 녹화가 되어서 고해상도입니다.

       

    스스로 상태를 체크하고 안내하는 음성 안내 기능 지원(메모리 카드 포맷 사전 알림 기능 지원)


       

       

    주말에 후방 카메라와 상시 전 원을 연결을 하려고 했는데, 블로그 코딩이 밀려있어서 거의 작업을 하느라 주말을 보냈기 때문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HDR-4000 추가 기능

    자동 주차기능 및 자동 상시 녹화 기능 지원

    차량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탑재

    스스로 상태를 체크하고 안내하는 음성 안내 기능 지원(메모리 카드 포맷 사전 알림 기능 지원)

       


    주간, 야간에도 선명하게, 차량의 움직임에도 부드럽게 영상 녹화가 가능 합니다.


       

       

       

       

    동영상- 주간 

    최근에 운전 습관이 바뀌어서 주행 차로로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야간



       

       

    블랙박스의 활용 운전 습관의 개선

       

    최근에는 프리랜서에서 창업을 하면서 스타트업을 했기 때문에 매일 노원에서 강남으로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의 녹화된 화면을 테스트하려고 보던 중에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리랜서를 시작하면서 준 중형차에서 업무용 경차로 바꾸면서 어느 정도의 상당한 경비의 절약효과를 봤습니다. 경차를 몬다고 하여도 운전 습관에 따라서는 연비가 많이 나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전의 타던 차는 약간의 튜닝으로 출력을 올린 차에 스틱 차를 운전하던 습관이 있어서 제가 타는 스파크는 시내 주행에서 약 12Km/L 정도의 연비가 나오고 있습니다. 운행거리를 주유 비로 계산 한 것이기 때문에 실 연비에 가까울 것입니다.

       

    블랙박스의 운전 영상을 보니 제 운전 습관은 경차를 운전하는 습관이 아니었습니다.

       

    현대 엠엔소프트 블랙박스 HDR-4000 영상으로 분석한 운전 성향

       

    1. 급 출발, 급정거의 비율이 높다.

    2. 주행 차로가 아니라 추월 차로를 많이 이용한다.

       

    다행이 과속은 비중은 많지 않았지만 1차선을 주로 이용했기 때문에 제한속도를 넘나드는 정도의 운전을 하고 있었습니다.


    경차는 엔진이 작기 때문에 급 출발 급 가속 등은 연비를 더욱 많이 떨어지게 하고 있습니다.

       

    운전 습관은 바꾸다!

    가장 중요한 것은 추월 선을 이용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급 가속도 의식을 하면서 약간 줄였습니다. 운전 습관을 바꾸고 연비를 계산을 해보니 시내주행의 평균 연비가 약 2Km/L 정도 늘어났습니다. 주행의 거리를 감안하면 엄청나게 연비가 좋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블랙박스 후기를 쓰면서 연비이야기는 하는 것은 조금 뜬금 없는 것 같기도 하지만 동영상을 보면서 자신의 운전 습관을 한번 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본 컨텐츠는 현대엠엔소프트로부터  지원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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