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바베큐숯, 공주밤숯으로 즐기는 해산물바베큐
    IT 이야기 2017. 12. 14. 23:38
    고기를 좀 먹을 줄 아는 사람이라면 가장 맛있게 먹는 건 야외에서 숯불로 굽는 ‘바베큐’라고 말합니다. 예전에는 고기를 주로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재료를 구워 먹는 캠핑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고구마만 있어도 매우 즐거울 수 있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선호되는 재료가 해산물인데요, 한국인의 해산물 사랑은 세계에서 최고를 자부합니다.


    이런 해산물은 껍질이 두꺼운 재료의 경우에는 직화가 좋지만, 껍질이 얇은 해산물의 경우에는 훈연으로 익히시는 게 좋습니다.



    해산물 바베큐 하기 전, 주의사항

    해산물은 바다에서 들여오는 재료이기 때문에 철저한 위생이 중요합니다. 모든 재료는 굽기 전 깨끗하게 닦아 주시고,
    특히 조개류의 경우 소금물을 통해 꼼꼼히 세척하신 뒤 드시는 게 좋습니다.


    캠핑장에서 직접 세척을 하기가 어려운 경우, 집에서 미리 세척을 하시고 밀봉된 용기 안에 넣어 오시는 게 좋습니다.

    바베큐 하기 좋은 해산물 소개 

    가리비는 스모킹(훈연)으로 구웠을 때 제대로 맛을 내는 해산물입니다.


    가리비 특유의 단맛은 불에 구우면 시 더 빛을 발하게 되는데요. 긴 훈연 시간이 필요하지 않아 빠른 시간 내에 먹을 수 있어 인기가 좋은 바베큐 종류입니다.


    새우는 되도록이면 큰 새우를 쓰는 게 좋습니다.

    너무 작은 새우의 경우 직화, 훈연을 할 때 쉽게 타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겨자를 살짝 넣은 소금물에 새우를 담가 두었다가


    바베큐 하는 게 좋으며 흔히 고기나 생선 등을 재울 때 사용하는 양념인 마리네이드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마리네이드는 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새우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산이 닿으면 굳어지는 성질이 있습니다.


    바닷가재는 온수대에 사는 종보다 냉수대(주변 수온에 비해 5도 이상 낮은 곳)에 사는 게 훨씬 맛이 좋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온수대에 사는 종보다 좀 더 비싸긴 하지만 살이 아주 단단하고 풍미가 좋아 바베큐 해산물로는 단연 월등합니다. 


    농도가 낮은 소금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구우시면 꼬리의 풍미를 더 깊게 느끼실 수 있으며, 또한 배 쪽에 칼집을 3줄 정도 내주시면 가열이 되면 말려들어가거나 하는 경우 없이 모양 그대로 구우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모든 바베큐 재료가 그렇겠지만, 해산물은 특히 관리를 잘해 주셔야 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겨울보다 여름에 철저한 위생 관리를 해 주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해산물 바베큐숯이라면 공주밤숯

    바베큐숯을 고를 때는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 생각하는 것이 먹는 것 이랑 연관되어 있는 만큼 안전인 거 같아요


    그래서 믿을 만한 업체를 찾아보게 되고, 중금속 같은 유해물질이 있는지도 꼼꼼하게 따져보게 된답니다. 그리고 얼마만큼 구이의 맛을 살려줄지도 따져보게 되구요, 연기나 먼지가 없어서 쾌적하게 캠핑 즐겼으면 하는 생각도 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불도 오래가면서 양도 푸짐해서 오랫동안 쓸 수 있는 제품이었으면 좋겠어요.. 해산물 바베큐용숯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기준이 적용됩니다.


    공주밤숯은 유해한 성분을 가진 착화성분이 하나도 없이 천연재료인 공주시에 나오는 공주 밤과 황토로 만들어진 명품밤숯입니다.


    일반차콜에서 나는 연탄 같은 매캐한 냄새는 없어서 쾌적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탈 때 나오는 원적외선의 복사열이 해산물을 부드럽게 익혀서 해산물을 꼭 먹게 좋게 해주고, 밤향으로 해산물을 감싸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화력이 워낙 좋아 일반 숯보다 오랫동안 맛있는 식감을 유지할 수 있어 바베큐용숯으로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합리적이고 양도 많아서 저 같은 바베큐 마니아들에게는 최고의 바베큐용숯입니다.
    그래서 저와 같이 바베큐용 숯을 찾는 분들이 계신다면
    꼭 공주밤숯을 추천 드립니다.

    공주밤숯을 구매하시고 싶은 공주밤숯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구입하 실 수 있으니, 바베큐숯을 찾는 분들이라면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바로 가기

    상기 포스팅은 공주밤숯을 소개하면서 소정의 지원금은 받아 적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