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위한 카드뉴스로 콘텐츠 제작 [by 망고보드]
    IT 이야기 2017. 11. 20. 17:13
    개인적으로 마케팅 컨설팅을 하고 있는데,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카드  뉴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블로그에서 나오는 수입을  다각화를 위해서 진행하는 것도 있지만, 최근에는 마케팅 기법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카드뉴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마케팅과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카드 뉴스를 만드는 법에 대하여 한 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카드뉴스라고 해고 기본적으로 콘텐츠를 이용한 정보 마케팅으로 구분이 됩니다. 디자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접근 하는 분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콘텐츠 측면에서 접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위한 카드뉴스를 만들어 보자



    1. 텍스트 콘텐츠 준비


    콘텐츠에 들어갈 텍스트를 준비합니다. 스토리를 만들고 작업은 하는 것이 시간상 매우 유리합니다. 




    저는 원노트에 카드 뉴스의 스토리를 작성합니다.  정리된 리스트를 한 번에 보기 위해서는 원노트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2. 디자인


    초기에는 포토샵과 애플의 키노트로  진행을 했는데, 최근에는 망고보드를 이용해서 작업을 합니다.  지난번에 망고보드에서 작업을 한 동영상이 있으니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디자인 플랫폼인 망고보드의 카드뉴스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3. 페이스북 게시 


    저는 페이스북 먼저 게시를 하고 다음에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먼저 올리는 이유는 페이지에 게시를 하고 다음에 계정에서 태그로 친한 친구들을 활용하면, 보다 많은 도달을 노릴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본적으로  유료광고로 노출을 시키고 있습니다.    


    4. 콘텐츠 확산


    페이스북 페이지에 글을 올린 이후에도 몇 가지 추가적인 일이 더 남아있습니다.  게시한 카드뉴스의 확산입니다. 



    페이지에 올린 포스팅을 개인 계정으로 보내주면 효과를 더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카드 뉴스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4. 유료 광고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을 할 경우 파워링크 등의 유료광고에 대하여서는 예산을 책정해서 진행을 합니다. 페이스북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약간의 비용을 책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카드뉴스 당 7000원~1만 원 정도 유료 광고를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뉴스는 일주일에 3회 정도 발행을 하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계정을 키우기가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2~3개월 정도 걸리는 계정 키우기가 더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운영을 해야 하기 때문에 페이지를 더 활용하고, 인스타그램을 함께 활용하고 있습니다. 



      후기

      카드뉴스로 콘텐츠를 만들면 대부분에 SNS에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포스트에도 사용이 가능 하기 때문에 한번 작업으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