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제일 재미있는 장난감(?)이라고 하면, 샤오미 미박스(MI BOX by Telebbee)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텔리비(Telebee)와 함께하는 미박스에 대하여 한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버전은 제품은 두 번째로 쓰는 것입니다. 일단 테스트 제품을 리뷰를 위해서 사용하다가 이번에는 샤오미 제품을 정식 수입하는 코마트레이드에서 정품을 지원 받은 것입니다.
Mi Box를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4K UHD가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TV 셋톱스입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리모컨, 전원 케이블, 4K를 지원하는 HDMI 케이블이 있습니다. 일단 케이블이 얇아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반면에 약간 짧은 것이 단점이지만 TV옆에 놓고 쓰기에는 매우 좋습니다.
기본기능으로 HDR 비디오를 지원 하기 때문에 모니터에 연결하거나 TV에서도 매우 좋은 화질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검색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리모컨 하나로 모든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키보드 마우스 연결 없이 추가 앱을 설치해서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부팅이 완료되면 바로 Telebee 앱의 업데이트를 하라고 나옵니다. 엡데이트를 하고 나면 핀넘버를 넣으라고 나옵니다.
http://telebee.com에 로그인을 하고 핀넘버를 넣으면 이때부터는 전혀다른 미박스가 됩니다. 루틴을 많이 하시는데, 개인적으로 전에 테스터로 넷플릭스나, 옥수수(oksusu) 등을 설치해 보았는데, 현재는 기본 앱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APK 다운로드 사이트에 넷플릭스나, 옥수수는 미박스에 최적화된 앱이 나와있지 않아서 설치를 해도 사용하기에는 약간 불편합니다.
기본 앱을 사용할 때는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리모컨으로 매우 편리합니다. 기본 앱의 경우 리모컨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사양
출력 해상도 : 최대 4K 60fps
프로세서 : 쿼드 코어 Cortex-A53 2.0GHz
GPU: Mali 450 750MHz
RAM: 2GB DDR3
플래시 : 8GB eMMC
시스템 : 안드로이드 TV 7.0 Nougat
보안 : Widevine L1 + PlayReady 3.0
미박스 by TELEBEE에는 최신 안드로이드 TV7.0 누가(Nougat)가 탑재되어 있으며 음성 검색과 구글 캐스팅 기능으로 TV프로그램, 영화 시청, 게임 및 라디오도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기 때문에 책상위에 소품으로도 매우 멋집니다.
왓차플레이, 해피독플러스, V LIVE에 이어 유튜브와 구글게임, 페이스북 등을 TV화면으로 더 크게 즐길 수 있습니다
미박스를 통하면 옥수수나, POOQ 등의 동영상 사이트 이외에 넷플릭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장 최적화 되어있는 것은 스카이라이프의 Telebee와 왓챠 플레이입니다.
처음에는 기존에 시비스를 이용하려고 노력을 했는데 막상 사용을 해보니 결국 Telebeed와 왓차를 가장 많이 쓰고 있습니다.
후기
쓰면 쓸 수록 재미있는 기기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루틴 없이 다양한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을 한번 정리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올릴지 티스토리에 올릴지는 아직 정하지 않았는데, 1주일 이상 준비하고 있는 포스팅이니 많이 봐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