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범용 업무용 노트북으로 추천 LG 울트라북 15U570-KA50K
    IT 이야기 2017. 12. 28. 13:27

    오늘은 약간 법용성이 높은 LG 노트북을 한번 소개하려고 합니다.  테스트 기간은 짧았지만, 매우 쓸만 한 것 같았습니다.오랜만에 티스토리에 관련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대가서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에 했고 이번 글은 컴펌없이 개인적인 느낌을 쓰는 것입니다. 



    이번 주제는  노트북의  범용성으로 잡아 보았습니다. 일단 2017년은 개인적으로는 상위급 모델인 삼성의 올데이즈와 그램의 대결에서는  LG의 우세로 보고 있습니다.  이유는 외장 그래픽 카드를 들 수 있습니다. 




    주변에 삼성 올데이즈를 쓰는 블로그 생협원이 있기 때문에 약간의 반론이 있기는 합니다. 이슈는 온보드 그래픽과 외장 그래픽의 차이점입니다. 


    최근 추세는 제가 선호하는 '가벼우며 오래 쓸 수 있는 기본을 추구하면서  3D 게임 또한 잘 돌아가는 제품을 선호한다’ 는 것입니다. 제가 딸아이를 위해 사준 노트북은 디스플레이의 해상도와 인치 수를 줄이고 외장 그래픽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PC용 게임을 하지 않는 저의 입장에서는  LG 그램에 쪽에 중심을 두는 이유 중 하나가 “업무를 하는 직장인”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외장 그래픽이 없어도 문제없이 간단한 동영상 작업이나 포토샵 등과 오피스 작업을 하기에는 LG 울트라북 15U570-KA50K 15인치가 딱이라는 것입니다.




    LG 울트라북 15U570-KA50K의 설명이 시작되기 전에 거의 글의 1/3을 소모한 것 같은데 아직 시작도 못하고 있습니다. 




    업무용 노트북은  성능에 대한 기준은 '쓸 때 불편함이 없는가’ 중심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선택권이 없는 것이 업무용 컴퓨터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일단 튼튼하고 기본기를 같추어야 범용 업무용 컴퓨터에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국내 대표 브랜드들이  '올데이’를 테마로 한 노트북 들이 대세를 이루면서 두 브랜드의 장점을 모은 제품이 LG 울트라북 15U570-KA50K입니다. 


    처음 설정을 마치고 먼지를 털려고 디슬레이를 마지는 순간 터치 패널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헐 15인치 터치 패널" 이 순간 부터 활용에 대한 고민이 늘나게 되었습니다.  '터치패널'과 '15인치'가 메치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터치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는 사무실에서 간단한 회의를 하거나 상담을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덕분에 업무용의 장점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대와 화면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할때는 터치 패널이 정말 유용합니다. 





     AIT (Advanced In-cell Touch) 방식으로 터치 반응성이 뛰어난 LG디스플레이의 기술이라고 하는데, LCD위에 터치 패널을 덧대는 애드온(Add-on)방식이 아닌 LCD 내부에  터치센서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커버글래스를 없애 패널두께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터치 부분은 만족스럽습니다. 


    LG 울트라북 15U570-KA50K는  7세대 인텔®코어™ i5 프로세서 탑재 DDR4 메모리와 NVIDIA Geforce 940MX 외장그래픽으로 게임 등의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는 법용성이 노트북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VIDIA Geforce 940MX는 그래픽은 보급형이라고 할 수 있지만, 노트북에 들어간 외장형이라는 것이 내장 그래픽보다는 게이밍에서 상당히 우수하기 때문에   최신 3D게임은 즐기기에는 충분하여 대학생 노트북 추천 제품으로 좋습니다. 




    LCD 패널은  39.6cm 15인치 형으로 IPS Touch LED 디스플레이를 체용하고 있습니다. Full HD (1920X1080)로 풀 사이즈 키보드 때문에 느낌상은 맥북 프로 15인치 보다 큰 느낌입니다. 







    또한 법용성은 SSD와 HDD를 결합한 듀얼 저장 장치 부팅속도와 데이터 전송속도가 빠른 SSD와 넉넉한 대용량의 HDD를 결합한 듀얼 저장 장치인데 막상 쓸 때는 SSD와 차이가 없을 정도 입니다. 




    빠를 부팅 속도는 SSD의 장점과 여유로운 공간은 하드 드라이브 장점을 체용하여 비용대비 효과가 좋은 스토리지를 구성은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로 나스나 퍼블릭 클라우드를 쓰기 때문에 노트북에는 스토리지의 사용량은 많지 않지만, LG 15U570-KA50K 500GB 급 용량의 SSD를 쓰는 것 같습니다. 



    후기 


    일단 쓸만한 수준이고 단점은 역시 가격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브랜드 제품의 한계이기도 하지만, 충분한 A/S에 대한 가격이기 때문에 사실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약간 아쉬운 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